프로그래밍/Unity3D
Unity3D C# 게임 화면에서 Object 선택하기
쿡지
2012. 3. 8. 11:49
728x90
반응형
private RaycastHit hit;
private LayerMask layerMask =(1 << 8) | (1 << 2);
void start()
{
void start()
{
layerMask =~ layerMask;
}
void Update ()
{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if (Input.GetMouseButtonUp (0))
{
if (Input.GetMouseButtonUp (0))
{
if(Physics.Raycast(ray, out hit, 50, layerMask))
{
GameObject[] GOjct =
GameObject[] GOjct =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IslandMonster_Sim");
for(int i=0;i<GOjct.Length;i++)
{
if(GOjct[i].transform==hit.transform)
selectedMonster = GOjct[i];
}
}
}
}
일단 여기저기서 잘 설명된 소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위 소스는 이번에 게임을 만들다 보니 필요에 의해서 작성한 소스의 일부입니다.
PC와 갤럭시탭에서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선택된 Object를 여기저기로 이동가능합니다.
이번에 만들고있는 게임의 경우 터치로 드래그 할 필요까지는 없는 게임이라 UI에 단추를 이용해서 선택된 Object를 이동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선택한 Object를 Drag할 경우 이동중 다른 Object가 선택되는 문제가 발생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일단 여기저기서 잘 설명된 소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위 소스는 이번에 게임을 만들다 보니 필요에 의해서 작성한 소스의 일부입니다.
PC와 갤럭시탭에서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선택된 Object를 여기저기로 이동가능합니다.
이번에 만들고있는 게임의 경우 터치로 드래그 할 필요까지는 없는 게임이라 UI에 단추를 이용해서 선택된 Object를 이동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선택한 Object를 Drag할 경우 이동중 다른 Object가 선택되는 문제가 발생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