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의 광고수익으로 수익처 다변화하기.

2013. 11. 26. 12:01회사 경영/개발이야기

728x90
반응형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면서 유료 판매외에 IAP즉 부분유료화로 게임내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모든 개발사나 개발자분들의 방법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광고 수익 또한 대부분 사용하시는 방법입니다.


현재 Admob과 Chartboost를 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2가지의 광고 모듈을 적용해서 돌려본 결과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방식은 2가지를 동시에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수익적인 면에서보면 Admob보다는 Chartboost가 높습니다. 사용자들이 실수로 클릭을 해서 그에 따른 수익이 높게 잡히는 것인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확실한것은 Chartboost수익이 Admob보다 3~4배정도 높다는 것입니다. 현재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 하면서 평균값은 아닙니다. 하지만 몇개의 게임에 적용을 해본 결과는 이렇습니다.


게임의 환경이 된다면 Chartboost를 적용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수익을 송금 받기 위해서는 기존의 W-8BEN폼을 작성해서 사인하고 발송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다음 페이지가 새로 추가되어서 간단하게 관련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어렵게 온라인에서 찾아서 W-8BEN폼 작성법을 배워서 발송까지 했는데...금일 오전에 페이지가 추가되었다고 메일이 왔네요..뭐 생각보다 간단하것 같고 편하네요..



매일 밤을 야근과 철야로 고생하는 수많은 개발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