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NI ERROR (app bug): accessed stale local reference 에러 관련 해결 방법

2014. 2. 28. 14:19프로그래밍/Android

728x90
반응형

JNI ERROR (app bug): accessed stale local reference 에러 관련 해결 방법은 생각 외로 간단했습니다.

ICE버전 부터는 멀티 쓰레드를 지원하면서 획득한 class가 local이냐 global이냐의 문제로 인한것입니다.


저희 경험으로는 기존의 잘되던 모듈이 갑자기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되면서 대략적으로 1주 정도 고생을 한것 같습니다.

해결책은 다양하다고 되어있고 구글쪽의 글도 2011년도에 작성된 것으로 문제 없이 작성했지만 다음의 부분을 수정해 주므로 인해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의 TargetSDK를 지정하지 않거나 4.0이전으로 지정을 해주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삭제를 했습니다.

대부분 타켓SDK가 지정된 경우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Manifest.xml

<?xml version="1.0" encoding="utf-8"?>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com.manodio.**.**"

      android:versionCode="1"

      android:versionName="1.0.0" android:installLocation="auto">


    <uses-sdk android:minSdkVersion="8"/>

......이하 생략


오늘도 밤낮으로 마음고생 많은 개발자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해결되지 않던 문제를 구굴링하던 중에 여기에서 몇달전에 작성해 둔 해결 방법으로 저도 문제를 해결하곤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