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다크스타

2009. 9. 9. 16:00IT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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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다크스타 :
온라인게임을 만들거나 간단한 퍼즐게임을 만들어도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여러명이 같이 즐길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야한다. 아니면 독특한 아이디어를 통한 재미를 제공하거나...
Client를 만든다는 것은 상당한 시간과 인력이 요구된다...
주로 사용자들에게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많은 개발사들이 신경쓰고 잇는 부분이다.
그리고 서버 쪽 또한 고려할게 상당히 많다. 상당한 기술력을 확보하지 않고서는 아무리 좋은 Client를 만들고서도 세상에 빛도보지 못하고 죽어버리는 게임들을 많이 보아왔다.
서버의 생명은 속도와 안정성, 다운되거나 죽어버린다면 더이상 사용자들을 잡아둘수 없게된다.
이런 개발자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줄수 있는 자바 오픈소스의 하나인 다크스타(http://www.projectdarkstar.com/)가 있다. 대용량 다중접속등 기존 온라인게임에서 고려해야할 수많은 기능들을 지원하는 자바 기반의 오픈소스 서버.
소규모로 작업을 진행하고 계신다면 한번정도 고려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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