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eclipse error: 'glGenFramebuffersOES' was not declared in this scope

2011. 12. 22. 18:59프로그래밍/Cocos2d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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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쪽 모두 동시에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서로 다른게임들이 개발되곤한다. 즉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로 또는 그 반대로 포팅되서 서비스는 되고 있지 않다. 원소스 멀티유즈를 목표로 올해의 마지막 사업으로 기존의 아이폰 게임을 안드로이드쪽으로 포팅하는 일을 최우선 작업으로 정해서 진행하고 있다. AndEngine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다 결국에는 Cocos2DX를 이용해 보기로 했다. 결과는 아주 간단했다.(자바쪽을 약 10년 넘게 경험해본 나에게는 그나마 간단하게 예제 소스를 실행해 볼수 있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조건에서 에러가 발생 해결법은 생각보다 간단했다.

개발 환경 : 윈도우 7 + Eclipse Version: 3.7.0 +  cocos2d 0.10.0 + android NDK r7 + Cygwin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방법데로 컴파일을 하다보면 cocos2d-x eclipse error: 'glGenFramebuffersOES' was not declared in this scope 이런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때 코코스2Dx 디렉토리 아래 cocos2dx/Android.mk에 다음과 같이 수정해주면 됩니다. 

LOCAL_CFLAGS := -DUSE_FILE32API -DGL_GLEXT_PROTOTYPES=1 

그리고  build_native.sh 를 실행하고 이클립스에서 하던데로 RUN으로 단말기에 올리시면 됩니다.

참고 :  http://www.cocos2d-x.org/projects/cocos2d-x/wiki/Chapter_1_-_How_to_Create_a_New_cocos2d-x_project_on_multi-platforms#4-Start-with-Andr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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