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 :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듣다.

2013. 4. 26. 17:09안드로이드/Apps

728x90
반응형

닌자와 좀비들게임을 서비스 하면서 아이콘을 어떤것으로 할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주변 분들에게 물어도보고 페이스북에서 지인들에게 의견도 나눠보기도 하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한계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연히 투표앱인 Thumb을 내려 받아서 두개의 아이콘을 올려서 불특정 다수에게 의견을 들어보고자 했습니다.

하단의 사진과 같이 왼쪽에에는 엄지UP 그리고 오른쪽에는 엄지 DOWN을 선택하도록 했습니다. 


질문을 올린지 짧은 시간안에 많은 분들이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할 예정이었으니 다양한 국가의 사용자들에게 물어보는게 적합할것 같았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두개의 아이콘중 선호도가 나뉘었지만 전반적으로 예상했던것과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궁굼했던 부분을 이렇게 라도 어느정도 확인을 하고나니 조금은 만족스럽습니다.


현재 다양한 투표앱이 있겠지만 간단하게 전세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의견을 들어볼수 있는 좋은 기회인듯 합니다.

*)하지만 특정 층에 집중적으로 의견을 물어보는게 아닌 관계로 질문에 원하는 답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볍게 재미 삼아서 해보는 질문들 위주로 사용되는 앱인듯 합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을 위해서 STAR를 지급해줄수 있었습니다. 이 스타의 용도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일단 고맙게 댓글을 달아주신 분들에게는 별을 달아드렸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