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만 해도 기부가되는 착한앱 Bigwalk

2013. 5. 7. 13:17안드로이드/Apps

728x90
반응형

기부는 생활입니다.

기부는 작은것 부터...나중에 내가 갖은게 많을때 하겠다는 것은 앞으로 기부를 하지 않겠다는 것과 동일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자신이 여유가 있을때 믿음을 갖겠다는말도 비슷합니다.


뭐든지 작은것부터 지금당장 시작하는게 중요합니다.


서울디지털포럼을 통해서 소개가된 BigWalk라는 앱입니다. 10m당 1눈씩 적립을 해서 이를 기부하는 방식의 기부앱입니다. 어떻게 보면 게임이피케이션과도 비슷하다고 봅니다. 평상시에 하는 행동을 통해서 기부를 하고 그렇게 기부가되는 흐름을 눈으로 확인을하므로 사용자들에게는 금전적인 보상보다큰 기쁨과 보람을 제공하는 앱입니다. 서울디지털포럼전에는 다운로드수가 많지 않았지만 방송 이후 상당한 다운로드가 발생했습니다. 좀더 많은 분들이 체험을 해보았으면 합니다. 


이런앱은 몸에익지 않으면 오래 지속하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습관화가 중요한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이런 실험적인 도전들이 많이 이루어지고 그만큼의 성과도 보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0미터당 1눈이 누적이되고 이렇게 모인 눈으로 기부를 할수 있습니다.

어떤 아이들에게 내가 누적한 눈들이 전달되는지 한눈에 볼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그리고 현재 기부된 금액과 목표액도 볼수 있어서 동기부여도 잘되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들간의 경쟁도 가능하고 이 또한 도전의식을 높여주는 랭킹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내등수가 보이지 않아서 아쉽긴합니다. 이런 앱들도 좀더 게임적인 요소들을 추가해서 사용자들간의 재미를 더해줄수 있지 않을가 합니다.

내가 걸은 길을 지도에서 보여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런키퍼등의 대부분의 런닝 또는 워킹 앱들에서 지원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위 아이가 처음으로 혜택을 받은 어린이 입니다. 이렇게 기부 이후의 이야기도 볼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습니다.

더욱 활성화되어서 어려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앱이되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