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 리부팅문제 "유심카드가 제거되었습니다."

2010. 7. 20. 15:03제품

728x90
반응형
삼성이 야심차게 만들어서 전략폰으로 전세계에 판매하고 있는 또는 판매를 기다리고 있는 폰으로 디자인과 그립감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HW를 잘만드는 회사답게 기기도 견고하고 성능면에서 충분히 만족할만 합니다.

전략폰답게 폰의 문제가 제기될때마다 발빠르게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사용자들의 불만에 대응하는 모습에서 기존의 삼성과는 다른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입한지 약 3주째 되어가고 2번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던 펌웨어가(곱맙게도) 이제는 그냥 그런 간단한 작업이란걸 느낄 수 있습니다.

문제 : 이유는 없고 원인도 모릅니다. 그냥 "유심카드가 제거되어 리부팅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재부팅되는 현상이 다시 있습니다. 재부팅하면 전화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해결방법 : 근본적인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유심카드가 제거 되었다고 알고 있는 갤럭시S는 전원을 끄고 배터리를 분리하고 그리고 유심카드까지 뽑았다가 다시 넣어 주신 후에 부팅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상태로 돌아 옵니다. 그냥. 부팅하거나 베터리만 분리할 경우 전화 사용이 안되는 현상은 그대로 입니다.(재부팅, 베터리만 분리 모두 해봤지만 해결되진 않았습니다.)



1. 전원을 끈다.
2. 베터리를 분리한다.
3. 유심카드를 분리한다.
4. 유심카드 다시 넣는다.
5. 베터리 결합.
6. 부팅한다.

새로운 펌웨어 배포라는 소식만 들어도 기쁘게 펌웨어 업하고 있으며 앞으로 좀더 안정적인 갤럭시S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간단하게나마 몇자 적어봅니다. 1천만 대히트 스마트폰을 기대해봅니다.

<아래 그림에서 상단에 보시면 유심카드에 문제가 있다고 아이콘이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