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예제 안드로이드폰에서 돌리기

2011. 11. 23. 17:20프로그래밍/Unity3D

728x90
반응형

다양한 플레폼의 게임을 만들지만 이번에 좀더 고 퀄리티의 게임과 원소스 멀티 유즈를 실현하기 위해서 국내는 물론 다양한 게임 개발사에서 사용하는 Unity3D엔진을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사실은 오래전에도 시도했지만 그때는 안드로이드를 지원하지 않아 사용을 꺼려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보니 아이폰,안드로이드등 다양한 프레폼을 지원하더군요.

일단 안드로이드 버전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Free로는 불가능 한것 같습니다. 즉 본 라이센스 버전에서는 안드로이드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뜹니다. 따라서 다시 인증을 받으면서 pro로 30일 시험 사용 버전을 신청했습니다. 약 한달정도 사용해보라는 거조..

그리고 그 다음은 아주 간단합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Unity3D 홈페이지에서 Free버전을 다운 받습니다.
2. 윈도우 7에서 JDK64비트를 이용하신다면 32비트 JDK를 권해드립니다.
3. File > Build setting 메뉴에서 Flatform을 Android로 변경합니다.
4. 하단에 Build를 누르면 apk파일이 출력될 dir를 묻는 창이 뜹니다.
5. 혹시 Android SDK위치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온다면 다음 2번째 화면 처럼 (Edit > Preferences)에서 Android SDK location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6. apk가 생성되면 핸드폰에 올려서 설치하고 실행하면 됩니다.
예제 파일이 약 29메가로 설치를 하면 거의 80메가에 가깝게 늘어납니다. 따라서 실행 속도가 느립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S와 갤럭시 Tab에서 실행을 해봤는데 Tab이 생각보다 빨랐습니다. 당연히 설치된 프로그램의 수에 따라서 단말기 속도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위 그림은 실제로 갤럭시Tab에서 실행되는 화면 입니다. 광원효과등으로 인해서 갤럭시S에서는 조금은 느린감이 있지만 Tab에서는 그나마 빨랐습니다. 풀효과로 풀 3D를 구현하는 것은 조금은 무리인듯 합니다. 

좀더 가벼운 게임을 만드는게 좋을 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