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기반의 cross-platform 게임개발 라이브러리 libgdx

2013. 7. 28. 23:58프로그래밍/libgdx

728x90
반응형

모바일 게임만을 11년째 만들고 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들을 접해보았고 현재는 안드로이드를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iOS의 경우 cocos2d-x를 이용해서 cross-platform환경을 구성해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자바를 주로 연구했었고 그 후로 C#과 JSP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취약한 부분은 C/C++입니다. 윈도우 프로그래밍은 C#이 있었기에 필요한 도구들은 직접 개발해서 사용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용 게임을 위한 엔진으로 사용하기도 편하고 경제적인 것이 없을가 찾다가 libgdx를 접하게 되면서 생각보다 쉽고 필요한 부분들은 어느정도 지원도 잘되는 것같고 그리고 무엇보다 iOS등의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는게 가장 큰 메리트 인것 같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접해본 경험으로는 Project Setup Tool을 통해서 간단하게 이클립스에서 import해서 사용할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준비해주고 있습니다. 상당히 쉽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생성을하고 Eclipse에서 import하고 몇가지 설정만 변경해주면 바로 연결된 단말기에서 테스트를 해볼수 있습니다.


파티클 도구 : 그리고 아래 파티클 도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도구를 통해서 편집된 파일을 게임에서 바로 불러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주 경제적이고 개발자분들에게 양질의 게임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 UI디자인 도구는 현재 어떤게 지원되는지 모르겠습니다. 확인중이지만 대략 한시간정도 샘플소스 돌려보면서 느낀점을 이정도면 나름 괜찬을 게임을 만드는데 크게 지장이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C/C++에는 적응하지 못하지만 자바 경력이 많으신분들은 한번정도 사용해보시면 멀티 플랫폼게임 개발 도구를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공식 사이트 : http://libgdx.badlogicgames.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