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gdx-1.5.3 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2015. 2. 8. 12:08프로그래밍/libgdx

728x90
반응형

libgdx-1.5.3 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다양한 코로스 플래폼 엔진들을 이용해서 게임을 개발해보고 있던 중에 생각보다 쉽고 다양한 플래폼 지원도된는 엔진으로 libgdx를 알게되었고 대략 몇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쪽 개발에 집중을하고 그 이외의 다양한 플래폼도 생각 중이시라면 libgdx를 추천드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양한 게임들을 많이 개발해봤던것은 아니지만 자바 쪽에 익숙한 저에게는 딱 맞는것 같아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일단 1년 넘게 지켜보고 있는데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나름 안정적인 운영이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게임엔진에는 모두 알고 계신 Unity3D와 Cocos2d-X가 있고 아직은 사용자가 많아보이지는 않지만 LibGDX등이 있습니다.


Unity3D는 유료이지만 기능이 다양하고 3D및 2D게임등 원하는 게임들을 쉽게 개발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C#쪽에 익숙하시다면 쉽게 시작하실수 있습니다.(자바스크립트등의 언어도 지원하는 관계로 역시 익숙하시다면 쉽게 시작하실수 있습니다.)


Cocos2d-X는 현재 저희가 가장 넓게 활용하는 게임엔진입니다. 무료이고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역시 안정적인 운영이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2D게임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3.0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3D쪽도 많은 지원이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개발 도구들의 지원이 많아서 개발이 생각보다 쉽습니다. 하지만 C/C++쪽에 익숙하시다면 개발하는데 쉽게 시작하실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LibGDX : 역시 무료입니다. 개인적으로 자바와 C#쪽에 익숙한 관계로 자바를 활용한 게임개발 쪽을 생각하고 있다보니 LibGDX에 관심을 갖게되었으며 생각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아쉽다면 UI등의 개발도구가 제공되지 않아서 타 개발 엔진들에 비해서 불편한점이 있기는 합니다.(혹시 타 개발도구를 활용할수 있어도 아직은 익숙하지 않아서 뭐라고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게임엔진이 갖춰야할 필수 기능들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추천드립니다.


현재 Cocos2d-X와 LibGDX를 이용한 게임들을 제작중이며 실제로 상용화 중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