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GDX 1.6.2 released

2015. 6. 20. 13:23프로그래밍/libgdx

728x90
반응형
현재 libGDX를 주력 게임개발 엔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회사에서 주력으로 활용하고 있는 게임개발 엔진은 현재로는 Cocos2d-X입니다.)
아직은 간단한 게임들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앞으로 다양한 프로젝트에 적용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현재 1년 이상 지켜 보고 있지만 업데이트가 꾸준하게 진행되고 아주 잘 관리되는 것 같아서 안심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에 좋아보여서 서비스에 적용한 엔진의 경우 개발이 종료되는 바람에 어려움을 경험한적 있습니다.)

혹시 C/C++의 언어는 모르겠고 자바쪽언어에는 자신있고 크로스플래폼을 찾고 계신다면 libGDX를 추천드리고싶습니다.
당연히 최근 게임엔진들이 크로스플래폼을 지원하기 떄문에 libGDX도 안드로이드를 비롯해서 iOS그리고 desktop등 다양한 플래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빈약한 외부지원 도구들이었습니다. 수년의 개발 역사를 자랑하던 Cocos2d-X와는 비교할수 없을 정도의 빈약한 외부 지원 tool들이 Overlap2D라는 UI편집도구의 등장으로 어느정도는 해결되는 과정에 있는 것 같습니다.

Overlap2D는 libGDX게임 엔진을 이용한 게임들의 최대 단점이었던 부분을 해결해주는 도구입니다.
아직은 0.0.7버전으로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기능들만으로도 어느정도의 게임을 개발하는데 무리없을 정도 입니다.

앞으로의 다양한 발전을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현재는 libGDX를 이용한 2번째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당연히 처음접하는 Overlap2D를 이용중입니다. 최종 완성 버전인 1.0.0까지는 아주 많이 남았나 봅니다.
히자만 기다려 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