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19. 22:46ㆍ회사 경영/마케팅 이야기
글로벌 직접 서비스를 오래동안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새롭게 출시한 타이쿤 장르 게임인 '블루오션타이쿤'을 구글 플레이 마켓에 등록하고 서비스 중입니다.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여 홍보를 할수 있는 여력이 된다면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중소 개발사가 넉넉하지 못한 주머니 사정으로 할수 있는 홍보수단을 모두 해보는 것외에는 딱히 방법이 없습니다.
가장 저렴하게 할수 있는 방법은 Google Play에서 노출되는 아이콘과 게임 소개 화면의 디자인을 다양하게 바꿔가면서 사용자들의 반응을 보는 것입니다.
Google Play의 게임 페이지에 진입하는 사용자들에 비해서 설치수가 낮다면 게임 소개 화면을 개선해보는 것을 권합니다. 어떤 게임인지를 한눈에 볼수 있도록 게임의 정보를 시각적으로 잘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처음에 보이는 소개 화면 하나만을 변경했는데도 설치율이 2배는 높아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적절히 조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블루오션타이쿤의 경우 여성 그림들이 보이는데 비키니를 입고있는 부분이 조금은 야하다는 의견에 적절히 조절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아이콘의 경우 사용자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부분입니다.
아이콘의 중요도는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그 중요함을 충분히 인지하실거라 생각됩니다.
딱히 이렇게 하라는 법은 없지만 게임을 가장 잘표현할 수 있는 아이콘을 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액션등의 타 장르의 경우 자신의 언어를 지원하지 않아도 게임을 즐기는데 크게 문제가 없지만 타이쿤의 경우 언어의 현지화가 중요합니다. 현재 한국어,영어 그리고 스페인어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영어 못하는 기타 언어 사용자들의 경우 설치후 초반에 이탈하는 경우가 높은것 같습니다. )
Google Play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anodio.blueocean.google.global
블루오션타이쿤은 선박을 이용한 타이쿤인만큼 선박을 강조하였습니다.
'회사 경영 >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오션타이쿤' 제2회 벙글 챔피언즈 최종 당선 (0) | 2016.10.31 |
---|---|
모바일 게임 사용자 분석을 위한 TOAST Analytics (0) | 2015.06.08 |
마노디오 Facebook페이지를 운영한지 몇년째 좋아요수 3,000명 기록중입니다. (0) | 2015.06.06 |
네이버앱스토어 독립게임관 3월 게임 선정(스와트앤좀비 러너)되었습니다. (0) | 2015.03.02 |
광고 모듈인 Chartboost를 적용해보았습니다. (0) | 2013.0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