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타이쿤' 제2회 벙글 챔피언즈 최종 당선

2016. 10. 31. 13:55회사 경영/마케팅 이야기

728x90
반응형

2016년도 (주)마노디오에서 개발하고 직접 글로벌 서비스 중인 해상무역타이쿤 '블루오션타이쿤'이 '제2회 벙글 챔피언즈' 최종 성정되었습니다.


- 동영상 광고 와 영상 제작 지원 등 총 5천만원 규모의 실질적 혜택 제공을 받게되었으며 이번 대회는 40:1 경쟁률을 기록하여 많은 개발사들의 관심을 보였습니다.

- [블루오션타이쿤]은 참신한 콘텐츠와 인앱 동영상 광고 수익화 모델으리 적합성을 갖춰 선정되었습니다.


동영상 광고 수익 모델을 잘 녹여넣어서 사용자들로 하여금 거부감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한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블루오션타이쿤'에는 총 3부분에 적용되었습니다.


1. 항해 시간 단축 : 장거리 항해에 소요되는 시간을 동영상 광고를 봄으로서 바로 도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2. 화물 추가 : 항구에 선적할 물동량이 모두 소진되었을때 보충해주는데 동영상 광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3. 골드 : 상점에서 동영상 광고를 봄으로 일정 골드 코인을 얻을 수있습니다.


위에서 마지막 3번째는 일반적으로 쉽게 적용하시는 수익 모델 중에 하나 생각됩니다. 하지만 1번과 2번의 경우에는 동영상을 봐야하는 합리적인 이유를 사용자들에게 줌으로써 나름의 거부감없이 이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이번 선정에 큰 영향을 주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블루오션타이쿤'을 개발하는데 대략 2년이라는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원래 계획보다 2배는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그 후로도 게속적인 업데이트를 위해서 유지보수가 진행중입니다. (주)마노디오의 대표 콘텐츠로 육성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25/?n=66055


Google Play : 내려받기

iTunes : 내려받기

네이버 카페 : http://cafe.naver.com/blueoceantycoon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