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통계 분석.

2012. 8. 12. 10:17생각들

728x90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한지 한 4년은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사소한  일상의 일들부터 게임을개발하면서 언젠가는 다시  봐야할것 같은 중요한  정보들을 기록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될까해서 기록해두는 개인적인 노트 정도...?

어렵게 해결한 문제를 몇달이 지나서 다시내게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경우도 있었으니 블로그 운영의 장점을 확실하게 보았습니다. 그리고 누군가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에 항상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4년동안 운영한 블로그의 최근 방문자들의 통계정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고 감사드리는 바입니다.

아래 자료는 본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분들의 통계 자료일뿐 전반적인 사용자들의 통계 자료가 아니며 포스팅 글의 분야에 따라서 다르게 나올수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한글블로그라 한국 방문자가 97%로 당연한 것 같습니다. 외국 방문자들의 경우에는 소스나 에러의 키워드를 통해서 방문해주신 분들 같습니다.


얼마전에 크롬 브라우져의 점유율이 30%를 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보이는군요. 

개인적으로 크롬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내 많은 이용자들이 크롬을 널리 애용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특정 브라우져의 독점이 그리 좋은 것은 아닌듯 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의 압도적인 점유율입니다. 최근에 사무실과 주변에 iOS쪽을 이동하신 경우가 많은데 아직은 멀게만 느껴지네요.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검색을 하시는 분들이 안드로이드 보다는 iOS가 월등히 많네요. 조금은 생각과는 다르네요. 국내 사용자가 iOS보다는 안드로이드 쪽이 월등히 많은데 이런 통계를 보여주는 것으로 봐서는 iOS 사용자의 단말기 사용 용도가 다른것인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