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하는 문자 바로 보내기 앱 "바로문자" ShotMessage

2016. 7. 4. 09:19안드로이드/Apps

728x90
반응형

문제 : 가족들 또는 친구에게 매일 또는 자주 보내는 문자들이 있습니다. 매번 입력하기도 불편하고 한번에 문자를 발송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제안 : 즐겨 찾는 연락처를 선택하고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선택한다음 발송을 하면되는 아주 간단한 3번정도의 터치만으로 문자를 보낼수 있는 앱 개발


설정

1. 핸드폰에 저장된 연락처들 중에서 자주 연락하는 가족 또는 지인분들을 목록에 추가합니다.

2. 자주 사용하는 간단한 문구 또는 이모티콘을 등록합니다.(기본적으로 몇개 정도는 추가되어있습니다.)


사용방법

1. 문자를 받을 분들을 선택합니다.

2. 전송할 문구를 선택합니다.

3. 발송 단추 누르면~ 끝..


개발

1. Android Studio

2. Firebase

3. 지원언어 : 한글, 영어


*)주의 : 본 문자는 통신사에 가입하신 상품에 따라서 무과금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문자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정해진 문자회수를 초과 할 경우 통신사에서 비용이 부과될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필요해서(기존의 방법이 불편해서) 개발한 앱입니다.

3번의 터치로 문자발송이 조금은 비인간적일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다양한 소통 체널이 많은 현재 사용상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들이고자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매일 한두번씩는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일상에서 불편했던점 또는 개선의 여지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 다양한 앱을 제작 및 서비스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한글 제목 : 바로문자

영어 제목 : Shot Message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anodio.shotmessag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