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출력시 글자가 짤리는 문제...
2012. 12. 3. 17:39ㆍ프로그래밍/Cocos2d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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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Cocos2d-X 2.0.1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iOS와 안드로이드 영문,한글등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만 일본어의 경우 다음줄로 넘어가면서 제일 처음 글자를 잘라먹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이부분은 iOS의 일본어의 경우 특별한 문제는 없지만 특이하게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만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해결방법은 소스부분의 org.cocos2dx.lib.Cocos2dxBitmap.java의 소스를 일부 수정해주면 해결됩니다.
private static LinkedList<String> divideStringWithMaxWidth(....) 함수를 찾아 갑니다.
다음의 소스를
while(content.indexOf(i++) == ' ') {
}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while(i < charLength && content.charAt(i) == ' ') {
i++;
}
해결방법은 생각보다 쉬웠지만 찾기까지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다음버전에서는 해결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일본어 지원하려면 매번 변경해주어야 하는 문제가 있네요(Cocos2d-x의 원소스를 수정해야 할듯 합니다.)
참고 : https://github.com/cocos2d/cocos2d-x/issues/12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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