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테크놀로지: 미래로 돌아가다

2015. 1. 26. 01:08잼있는거/전시,공연

728x90
반응형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이번에는 "로우테크놀로지: 미래로 돌아가다" 전시를 관람했습니다.

주로 1층에서는 무료 전시를 자주 하곤합니다. 그래서 특별한 내용을 모르고 무작정 서울시립미술관으로 향하고 합니다.

그리고 전시를 보면 정말 유익했던적이 많았습니다.

5~6년전으로 기억됩니다. 미디어 아트 비엔날레 였던것으로 기억됩니다.

정말 신선하고 놀라웠던 전시였고 그 후로 다시 보고 싶은 생각은 있었지만 기회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전시는 그떄와는 규모가 조금 작았지만 그래도 신선한 작품들이 많았으며 재미있기도 했습니다.

가족단위로 아이들과 방문하신 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2층과 3층에서는 아프리카 작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마침 도슨트의 설명을 들으며 작품 감상을 하니 더욱 전시가 재미있었습니다.

방문하시기 전에 가능하면 도슨트 설명이 있는 시간대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욱 재미있는 전시를 관람할수 있는 것 같습니다.


추천드립니다.



위 작품은 집에서도 토네이도선풍기를 이용해서 공중에 풍선을 부양시킨적이 있는데...그보다 아주 많은 전력과 계산이 필요한 작품이었다고 합니다. 둥근 풍선을 뛰우는 것보다 사각형모양의 상자를 뛰우는게 난이도가 높아 보입니다.

위 작품은 예전에 다른 곳에서도 보았던 작품입니다. 동일한 작가의 작품이조...참 기발하고 묘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위 작품은 직접보면 신기하고 재미도 있습니다. 처음 본 느낌은 멀미가 날것 같은 느낌이들었습니다. 조명이 벽면전체를 출렁이게 만들어서 마치 배를 타고 파도가 오르내리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조금 시간이 지나다 보니 적응되서 괜찬았습니다.


2층과 3층에도 다양한 작품들이 많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