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와 좀비들 100만 다운로드 달성.

2015. 6. 8. 11:25모바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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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자와좀비들의 Google Play 다운로드가 드디어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습니다.

매일 1,000건 이상의 다운로드와 꾸준한 액티브 사용자들로 인해서 그 어렵다는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국내만을 타켓으로 하기 보다는 글로벌 시장을 염두해두고 개발된 콘텐츠라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음 몇가지를 생각해볼수 있을듯 합니다.

  • 글로벌 콘셉 : 동서양을 불문하고 쉽게 인식할수 있는 닌자라는 소재와 좀비라는 소재를 선택하므로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쉽게 다가갈수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그리고 한글,영어 그리고 스페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각외로 중남미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 쉬운 조작 : 누구나 쉽게 시작할수 있는 간단한 조작으로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라이브 서비스 : 다양한 운영 도구들을 활용해서 사용자들의 요구 또는 문의에 반응하였습니다.(소수의 인원으로 진행하다보니 나름의 어려움도 있긴했습니다.)

  • 적은 파일 용량 및 낮은 단말기에서도 원활하게 실행됩니다.(현재 롤리팝은 대응 중입니다. 그외 다양한 단말기에서는 정상적으로 잘 실행됩니다.)

  • 마케팅 : 해외 마케팅을 특별하게 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특정 국가의 사용자들이 많을 경우 그 지역의 축제나 명절때에는 푸시를 통한 아이템 선물을 주는등의 관리를 주기적으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Admob을 이용한 특정 조건(국가,연령,남성,단말기 지정)의 소액의 타겟광고를 하곤 했습니다. 또한 북미의 경우 소액의 베너광고(수많은 포털의 베너를 일단위로 빌려 광고할수 있는 서비스 활용했습니다.)를 진행하였습니다. 노출수는 많았지만 클릭수는 높지 않았던것으로 기억됩니다. 어느정도의 효과가 있었는지는 본건외에는 없는바 비교할수는 없습니다.

현재 600만건 이상의 게임과 100만건 이상의 게임을 운영중입니다. 출시되는 다른 게임들도 100만건을 넘어서 1,000만건에 도전해 볼 계획입니다.다음에는 천만건 다운로드를 축하하는 글을 올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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