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고객센터 영어 채팅 담당직원은 알렉사가 아니라 사람인듯.

2020. 12. 8. 12:49제품

728x90
반응형

     아마존에서 Gift Card에 $100을 충전해서 이로 결재할 경우 -$10를 해준다는 안내를 받고 Gift Card를 선구매해서 최종 결재를 했는데 3일 지나서 할인되었던 금액이 추가로 결재되었습니다. 알기로는 처음 한 번만 $10 할인을 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고 그 후 Gift Card 충전은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으로 알았습니다. 하지만 아마존 앱에서는 그 후 건에 대해서는 $10할인된 가격이 표시가 되어서 결재한 후 통보도 없이 추가로 $10 결재가 이루어져 많이 당황했고 고객센터에 영어 채팅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아마존 고객센터 담당직원은 AI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좀 더 길게 대화를 해본 후 사람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국 앱의 사용자 입장에서 신용카드로 결재를 했든 Gift Card충전으로 결재를 했든 최종 결재시점에 표시된 금액 외에 추가로 결재가 된다면 비정상적인 결재로 인식할 수밖에 없습니다. 추가 안내가 있었다면 문제가 없었지만 전혀 안내를 받지 못한 상황에서 어느 날 $10이 결재되었다는 문자를 받는다면 많이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최종 결재 금액은 맞으니 더 문제 삼을 건 없습니다. 하지만 앱의 명확하지 않게 표시된 부분은 개선해야 할것 같다는 의견을 보내긴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