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아 자동차...
2010. 2. 10. 14:12ㆍ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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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동차는 현대 기아자동차 가 대략 80%정도를 점유하고있다. 이정도면 거의 독점하고 있다고 봐도 되지 않을가 싶을 정도이다. 최근에 도요타 자동차를 비롯해서 일본 자동차들의 리콜이 이슈가 되고있다. 일본 자동차하면 바로 떠오르는게 안전성이었다. 하지만 최근들어서 그 공식이 깨지고 있다는 기사를 쉽게 찾아 볼수 있다. 성장에 좀더 비중을 두고 사업을 전개하다 보니 안전상의 문제들이 여기저기서 들어나게 된것이다.
위 문제는 일본 자동차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본다. 국내 현대 기아 자동차의 경우 그렇가. 미국에서 세계각국의 자동차들과 경쟁하기 위해서 국내에서는 옵션으로 달고 있는 부품들을 기본사향으로 달고 출시되고있는 경우가 많다. 여러가지 해명(?)이라고 들어주는 관계자의 이야기는 어딘가 모르게 해명보다는 변명처럼 느껴진다.
동생차가 외국에서 타다가 다시 국내로 들여온 차량이다.
우선 차체가 무겁다. 유난히도 철판도 두껍고...
내차 포르테와는 상당한 차이가 난다. 그렇다고 동생차가 고급이냐...? 그런것도 아니다. 구형 아반테다...GM대우의 라쎄티 프리미어와 비슷하게 철판이 두껍다. 내수와 수출용 차량의 어딘가 모르게 차이가 나는 부분이다.
돈을 지불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좀더 생각하고 차를 만들고 판매하지 않는다면 상당한 수익을 내고 있는 내수시장에서의 점유율은 머지 않아 떨어지게 될것으로 보인다. 가격경쟁력에서 밀리지 않는 외국 자동차들도 많이 있기 때문이다....최소한 생명과 직결되는 안전장치들은 선택이 아니라 기본으로 달고 출시되어야 하지 않나 싶다....
위 문제는 일본 자동차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본다. 국내 현대 기아 자동차의 경우 그렇가. 미국에서 세계각국의 자동차들과 경쟁하기 위해서 국내에서는 옵션으로 달고 있는 부품들을 기본사향으로 달고 출시되고있는 경우가 많다. 여러가지 해명(?)이라고 들어주는 관계자의 이야기는 어딘가 모르게 해명보다는 변명처럼 느껴진다.
동생차가 외국에서 타다가 다시 국내로 들여온 차량이다.
우선 차체가 무겁다. 유난히도 철판도 두껍고...
내차 포르테와는 상당한 차이가 난다. 그렇다고 동생차가 고급이냐...? 그런것도 아니다. 구형 아반테다...GM대우의 라쎄티 프리미어와 비슷하게 철판이 두껍다. 내수와 수출용 차량의 어딘가 모르게 차이가 나는 부분이다.
돈을 지불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좀더 생각하고 차를 만들고 판매하지 않는다면 상당한 수익을 내고 있는 내수시장에서의 점유율은 머지 않아 떨어지게 될것으로 보인다. 가격경쟁력에서 밀리지 않는 외국 자동차들도 많이 있기 때문이다....최소한 생명과 직결되는 안전장치들은 선택이 아니라 기본으로 달고 출시되어야 하지 않나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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