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는 OpenGL ES 2.0이상을 지원합니다.

2012. 9. 3. 13:39프로그래밍/Cocos2d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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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2.0부터는 OpenGL ES 2.0이상만을 지원합니다.

기존의 버전 Cocos2d-x버전에서는 OpenGL ES 1.1도 지원을 했지만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Cocos2d-X 2.0으로 마이그레이션하면서 변경된 일부 API들 때문에 조금씩 손을 봐야 했습니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 2.2 Froyo부터 지원한다면 OpenGL ES 2.0이 모두 지원되는 것은 아닙니다. 단말기에 따라서 지원되는 OpenGL버전이 다릅니다. 따라서 꼭 만드신 어플이 OpenGL ES2.0이상만을 지원해야 한다면 Manifast파일에서 다음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 Tell the system this app requires OpenGL ES 2.0. -->
    <uses-feature android:glEsVersion="0x00020000" android:required="true" />


다음은 구글 사이트에서 나온 안드로이드 OS의 분포도와 OpenGL 버전의 자료입니다.

출처 : http://developer.android.com/about/dashboards/index.html


VersionCodenameAPI LevelDistribution
1.5Cupcake30.2%
1.6Donut40.5%
2.1Eclair74.2%
2.2Froyo815.5%
2.3 - 2.3.2Gingerbread90.3%
2.3.3 - 2.3.71060.3%
3.1Honeycomb120.5%
3.2131.8%
4.0 - 4.0.2Ice Cream Sandwich140.1%
4.0.3 - 4.0.41515.8%
4.1Jelly Bean160.8%

Data collected during a 14-day period ending on August 1, 2012

Last historical dataset collected during a 14-day period ending on August 1, 2012


Screen Sizes and Densities

ldpimdpihdpixhdpi
small1.5%1.2%
normal0.5%12.1%55.3%17.4%
large0.1%2.7%4.5%
xlarge4.7%























Open GL Version


OpenGL ES VersionDistribution
1.1 only9.3%
2.0 & 1.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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