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ob의 하우스 광고 활용..

2013. 4. 5. 10:27회사 경영/마케팅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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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서비스 중인 다수의 게임또는 앱에 Admob를 적용 중입니다.

Admob에서 제공하는 로그롤 통해서 사용되는 앱을 분석하기 위해서도 있겠지만 가장 큰 목적은 조금이나마 광고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앱을 잘 관리만 한다면 광고 수익도 무시할 수 없는 정도로 발생됩니다. 현재 우리도 앱을 딱히 관리하지 않고 있지만 한번 배포한 게임들을 통해서 서버운영비정도의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관리를 했었다면 서버 운영비 이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Admob의 다른 장점은 하우스 광고 입니다. 

이는 자신의 다수의 앱들에 적용한 Admob광고를 이용해서 새롭게 출시한 게임을 홍보할수 있습니다. 좋은 점은 같은 카테고리의 게임을 통해서 click율을 높일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하우스 광고를 진행하는 동안 광고수익은 그만큼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의 click율은 1.0%대라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우리가 운영중인 광고 서버를 통한 광고에서도 대략적으로 1%대의 click율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Admob에서는 2.13%의 click율을 보였습니다. 노출대비 생각처럼 어느정도 클리율이 나온것 같습니다.


새롭게 서비스 하는 앱들을 통해서 더욱 많은 사용자들과의 Admob의 접점이 늘어난다면 그 효과는 더불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도 그 연구는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Admob과 자체 플랫폼을 이용한 자체서비스에서도 괄목할만한 효과를 볼수 있도록 노력중입니다.




소규모 개발사에서 혹시나 자체 서비스를 준비중이라면 이렇게 Admob등의 광고 플랫폼을 이용한 하우스 광고를 이용해보는 것을 권해봅니다. 그리고 장기적인 투자라고 생각하시고 Admob이 설치된 앱이 많이 보급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것 입니다.


따뜻한 봄날 오늘도 키보드와 전쟁을 하시는 개발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좀더 창의적인 일을 할수 있는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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