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모듈인 Chartboost를 적용해보았습니다.

2013. 8. 16. 17:50회사 경영/마케팅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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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서비스중인 게임들중 대부분 Admob을 적용해서 Cross-Marketing및 추가적인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수가 몇백만건 정도 되면 월 수입이 수십만원에서 몇백만원 정도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당연히 하루 액티브 사용자의 숫자에 따라서 다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자체 서비스 중인 닌자와좀비들에 Chartboost를 적용해보고 있습니다.

아직 Chartboost적용 버전은 상용화 되기 전이지만 크게 사용자에게 거부감없이 다가갈수 있지 않을가 싶습니다. 


1. 모듈 적용이 생각보다 쉽습니다.

2. Chartboost사이트에서 관리가 쉽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운영중인 앱들간의 Cross-Marketing을 운영가능, 외부에 내앱 홍보, 외부 광고 유치등 다양하게 활용해볼수 있습니다.

4. 또한 운영중인 앱들의 More Games기능을 직접 구성해서 노출시켜줄수 있습니다.


위 내용들을 통해서 부수적인 수입을 올릴수도 있고 Cross Marketing을 통해서 앱들간의 홍보를 통해서 다운로드수를 늘려줄수도 있습니다. 개발자와 개발사들에게 조금이라도 수익을 올리고 자체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다양한 모듈을들 활용해서 부분유료화 모델외에 부수적인 수익을 발생시킬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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