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연동시 PlaybackEngines/androidplayer/AndroidManifest.xml does not exist

2016. 3. 2. 10:31프로그래밍/Unity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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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 Facebook연동시 Setting화면에서 "Regenerate Android Manifest" 누를 경우 출력되는 에러

FileNotFoundException: D:/My_Application/Unity/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AndroidManifest.xml does not exist



해결 방법

Facebook > Editor > android > ManifestMod.cs 편집합니다. 다음 붉은 색 부분을 추가해줍니다.

        public static void GenerateManifest()

        {

            var outputFile = Path.Combine(Application.dataPath, "Plugins/Android/AndroidManifest.xml");


            // only copy over a fresh copy of the AndroidManifest if one does not exist

            if (!File.Exists(outputFile))

            {

                var inputFile = Path.Combine(EditorApplication.applicationContentsPath, "PlaybackEngines/androidplayer/Apk/AndroidManifest.xml");

                File.Copy(inputFile, outputFile);

            }

            UpdateManifest(outputFile);

        }


위와 같이 수정을 하면 

Plugins > Android > AndroidManifest.xml 파일이 생성됩니다.

매니페스트 파일을 만들지 못하게되는 문제때문으로 원본 파일의 위치를 못찾아서 발생되는 문제로 위치를 정확하게 지정해주면 해결됩니다.


개발 환경 : 

Unity : 5.3.2f1

Facebook : 6.0.0 (2016년 03월 02일 기준으로 가장 최근 버전은 7.4.0입니다. 하지만 내부 타켓을 안드로이드 버전 23으로 설정되어서 다른 라이브러리와 충돌이 발생되는 문제로 인해서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낮은 버전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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