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게임 화면에서 Object 선택하기

2012. 3. 8. 11:49프로그래밍/Unity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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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vate RaycastHit hit;
private LayerMask layerMask =(1 << 8) | (1 << 2);

void start()

layerMask =~ layerMask; 


void Update ()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if (Input.GetMouseButtonUp (0))
{
if(Physics.Raycast(ray, out hit, 50, layerMask))
{
      GameObject[] GOjct =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IslandMonster_Sim"); 
      for(int i=0;i<GOjct.Length;i++)
     {
    if(GOjct[i].transform==hit.transform)
     selectedMonster = GOjct[i];
     }
}


일단 여기저기서 잘 설명된 소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위 소스는 이번에 게임을 만들다 보니 필요에 의해서 작성한 소스의 일부입니다.

PC와 갤럭시탭에서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선택된 Object를 여기저기로 이동가능합니다.
이번에 만들고있는 게임의 경우 터치로 드래그 할 필요까지는 없는 게임이라 UI에 단추를 이용해서 선택된 Object를 이동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선택한 Object를 Drag할 경우 이동중 다른 Object가 선택되는 문제가 발생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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