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3D에서 Unwrap이용 UV Layout만들기
2012. 2. 13. 19:38ㆍ프로그래밍/Unity3D
728x90
반응형
Blender3D를 이용해서 박스의 텍스쳐를 만들어 준다.
방법 :
1. 아래화면과 같이 창을 2분할한다.
2. 'a' 단추를 눌러서 전체가 선택되도록 해준다.
3. mesh > edges > mark seam 를 선택합니다.
4. UVMapping > Unwrap > Unwarp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텍스쳐를 펼쳐놓은것과 같은 그림 한장 짜리가 보일겁니다. UVs> export UV layouts 를 통해서 별도 그림 한장으로 출력해준다. 다른 그림 편집도구에서 원하는데로 편집을 하면 됩니다.
방법 :
1. 아래화면과 같이 창을 2분할한다.
2. 'a' 단추를 눌러서 전체가 선택되도록 해준다.
3. mesh > edges > mark seam 를 선택합니다.
4. UVMapping > Unwrap > Unwarp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텍스쳐를 펼쳐놓은것과 같은 그림 한장 짜리가 보일겁니다. UVs> export UV layouts 를 통해서 별도 그림 한장으로 출력해준다. 다른 그림 편집도구에서 원하는데로 편집을 하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프로그래밍 >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에서 Joystick을 이용해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정지하기. (0) | 2013.05.17 |
---|---|
Unity3D C# 게임 화면에서 Object 선택하기 (0) | 2012.03.08 |
Unity3D와 Blender3D를 이용해서 게임 개발중입니다. (2) | 2012.02.04 |
Unity3D + Android + Admob : 유니티3D 안드로이드에 애드몹 광고 넣기 (0) | 2011.12.08 |
Unity3D를 이용한 2D게임 만들기 강좌.. (0) | 2011.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