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진단 키트' 무료 지급 관련 홍보성 전화

2018. 10. 2. 14:33회사 경영

728x90
반응형

오늘 '기업건강지원센터'라는 곳에서 [2018 대장암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장암진단키트를 무료로 보급하고 있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50세 이상은 건강보험공단에서 받을 수 있지만 50세 이하는 지원되지 않는 관계로 이번 기회에 진단키트를 받고 20분 가량 설명을 해드린다고 합니다.


평상시에도 다양한 상품 선전 및 보험상품 판매로 방문을 하겠다는 전화를 많이 받는 관계로 조금은 의심을 했습니다. 확실하지 않아서 공문서를 FAX로 보내 달라해서 아래와 같이 팩스를 받았습니다. 내가 알고 있던 공문서의 형식과 많이 달랐으며 내용은 홍보성 글에 더욱 가까웠습니다. 그리고 방문한 센터 홈페이지에는 문의 email이 @nate로 되어있는 것으로 봐서 개인이 영업용으로 운영중인 사이트로 생각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전화를 받게되면 확인하는게 몇가지 있습니다. 성남시 관련 이야기를 했기 때문에 성남시 어디 소속의 기관인지 좀더 물어보게되었습니다. 결국 성남시와는 무관했습니다. 보건복지부와도 무관했습니다. 그리고 보내준 문서 하단에 한줄로 알수 있었습니다. '생명사  후원으로 무상 보급' 즉 대장암진단키트는 무상으로 지급되지만 절대 무상은 아니라는 겁니다. 생명사 상품 관련해서 설명을 들어야 하는 등의 뭔가 있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확인을 해보니 다른 분들도 이와 관련해서 다양한 전화를 받으신 경험이 있으셨습니다. 그리고 상품 소개를 몇십분 정도 받으셨다고 합니다. 진단키트 설명을 하는데 20분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솔찍히 진단기 사용 설명은 5분도 안걸릴것 같습니다. 목적은 따로 있었던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