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조명 "삼성 50W S4고급형[주광색6500K]"으로 교체 했습니다.

2020. 12. 12. 12:47제품

728x90
반응형

용  도 : 몇 년 사용하지 않았지만 LED조명의 셀이 한두 개씩 죽더니 최근에는 완전히 죽어버렸습니다. 직접 교체를 진행.

상품명 : 삼성 50W S4고급형[주광색6500K]
구매처 : 네이버 쇼핑
가   격 : 2만 원대 중반
장   점 : 콘트롤저항칩이 LED CELL당 1개씩은 되는것 같습니다.(LED수명에 관련있습니다.)
단   점 : 
배   송 : 
비   고 :
링   크 :

 

의견 : 

     다양한 제품들을 검색하다 본 제품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기존의 LG 제품이 더 이상 생산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찾지 못했습니다. 결국에는 삼성제품으로 구입을 하게 되었고 기존의 LG 제품의 경우 컨트롤 저항 칩이 좌우 기판당 1개씩만 있었지만 본 제품은 셀당 1개씩 되는 것 같습니다. 콘트롤저항칩이 LED 수명에 영향을 주는 관계로 기존 제품보다는 문제없이 좀 더 오래 사용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크기는 다행히도 전반적으로 맞았지만 나사를 조이기 위한 구멍들의 위치가 어긋나서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는 설치가 불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동봉된 자석 나사를 이용해서 좌우 기판을 철케이스에 고정을 시킬수 있었고 컨버터의 위치역시 기존과 다르게 설치를 해야 했으며 자석나사를 이용해서 다른 위치에 고정시킬 수 있었습니다. 저희 집의 경우 기존에 설치하신 분이 배선을 너무 짧게 하셔서 연결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설치는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느낌상 기존보다 밝아 보이지만 조금 시간이 흐르니 적응이 되어서 그런지 처음처럼 아주 밝다는 느낌은 덜해지네요.

포장은 잘되어서 왔습니다.
기존 제품(위)과 새제품(아래)의 크기가 조금 다릅니다. 설치에 어려움이 예상되었지만 자석 나사를 이용해서 케이스 철판에 고정해서 해결했습니다.
기존 제품은 납땜이 되어있었지만 본제품은 케이블 연결 코넥터가 부착되어서 설치가 어렵지 않았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자석이 부착된 나사(다리)를 조이면 부착해서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본 제품에는 포함되지 않아서 기존에 사용하던 전선 연결 부붐으로 아주 불편합니다. 배선들을 직접 연결할걸 그랬나 싶기도 합니다.
기판들과 컨버터를 케이블로 연결을 해줍니다.
최종적으로 위 사진과 같은 모습으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728x90

좌우 기판의 위치가 조금 어긋나기는 했지만 문제는 없습니다.
컨버터가 기존보다 커서 커버가 잘 닫히지 않을것 같았지만 닫는데는 문제 없었습니다. 기판에 자석 다리를 부탁해서 천장으로부터 조금 뛰어서 그런지 기존보다 좀더 밝은감이 있습니다.

     아파트든 주택이든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매년 수리를 해야 하는 부분들은 계속 나옵니다. 이런 부분에서 많은 도움을 주시는 분이 있어서 이렇게 직접 교체도 가능하지, 혼자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특히 전기 관련 작업은 주의를 해야 하며 쉽지 않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