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전자문서이용신고서 절차

2012. 3. 22. 14:11회사 경영/특허 & 상표등록

728x90
반응형
우선 온라인 사이트 http://www.patent.go.kr 에서 모든 절차를 수행하면 됩니다. 저희 회사는 오래전에 변리사를 통해서 특허출원을 진행한적이 있어서 출원인코드를 보유하고있었습니다. 출원인 코드 신청도 위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처리 가능할것입니다.

우선 전자문서이용신청방법에 필요한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인 경우(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인감증명서) 그리고 법인의 경우(6개월 이내의 법인인감증명서).

문서입력기를 통해서 스캔한 이미지 att파일을 첨부하라고 되어있지만 제가 해본 결과 이상하게 에러가 뜨더군요. 그래서 jpg파일도 가능하다고 해서 해보니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1.우선 전자문서이용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첨부서류를 스캔해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수취방법은 온라인으로 변경, 인증서구분도 권장하는데로 특허청인증서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변리사없이 진행하는 것이라 빈칸으로 두었습니다.)
*)주의 : 여기에 입력할 비밀번호는 잘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발급시 필요합니다.


2. 별문제가 없다면 바로 처리됩니다. 생각보다 빨리 처리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통지서보기"를 통해서 정상처리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인증서발급/재발급에서 두번째인 아이디를 입력하고 발급을 신청하면 그리고 하드나 다른 매체에 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그럼 일단 상표 또는 특허등록에 필요한 전자문서이용신청은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